저는 한 달에 한 번씩은 아니지만 2,3달에 한 번씩 서점에 가는 편입니다. 전에는 인터넷이나 어플을 이용해서 책을 주문하고 택배로 받아서 읽곤 했는데요. 요즘엔 택배비를 받다 보니까 직접 가서 사고 있습니다. 직접 가서 사면 정가로 책을 사게 되는데 천 원, 이천 원이 아까워서 저는 항상 서점에 가면 바로 드림(교보문고), 나우드림(영풍문고)을 이용해서 할인을 받고 있습니다. 또 다른 방법으로는 티몬, 위메프에서 상품권을 할인된 가격으로 사서 상품권으로 온라인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. 수수료가 없고, 온라인서점은 판매가에 10%를 할인받을 수 있기 때문에 나우드림, 바로 드림보다 더 절약된 금액으로 책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. 한 권이 아니라 두세 권을 사면 저는 이 방법을 이용하곤 합니다.
나우드림(영풍문고)
최근에 여의도 영풍문고에서 일본어 교재를 샀는데요, 정가 16,000원입니다. 근데 인터넷으로 구입하면 10%로 할인된 금액인 14,400원으로 1,600원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. 직접 서점가서 책이 어떤지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번거롭지만 인터넷에서 나우드림으로 구입 후 수령처에 가서 받아오면 됩니다.
나우드림은 1시간 후 준비된 도서 수령과 직접 도서 찾아 수령처 방문이 있습니다.
저는 직접 도서 찾아 수령처 방문을 선택해서 결제했습니다.
눈으로 직접 보고 괜찮은 교재를 선택하고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.
주문한 책을 직접 들고 나우드림이라고 써있는 수령처에 가서 책을 주고, 결제했을 때 쓴 주문도서 수령번호 4자리를 말하면 영수증과 책을 주고 구입이 끝납니다. 1시간 후 수령은 따로 연락이 오거나 1시간 후에 가면 똑같이 확인 후 책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.
바로드림 (교보문고)
교보문고는 바로 드림을 나우드림과 같은 방법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. 바로 드림이란 모바일로 주문하고, 매장에서 바로 픽업, 결제는 온라인 가격으로!! 바로 드림존에서 받을 수 있는 바로 드림 O와 직접 찾아 바로 드림존에서 수령하는 바로 드림 S가 있으니까 선택해서 원하시는 걸로 선택 후 할인과 적립을 받고 이용하면 됩니다.
상품권으로 책 구입
마지막으로 책을 저렴하게 사는 방법은 위메프, 티몬, 지마켓, 옥션에서 문화상품권, 컬처랜드 상품권 등을 6~8%할인 된 가격으로 사서 온라인으로 구입하는 방법입니다. 영풍문고, 교보문고 상품권으로 구입가능하며 따로 수수료가 없어서 상품권만 저렴하게 사며 최대 18%까지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. 이 방법은 책을 자주 구입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며 가끔 사시는 분들은 앞서 설명한 나우드림과 바로 드림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.
매장에서 바로 책을 사실 경우에는 특별하게 할인혜택이 들어가지 않고, 적립만 되기때문에 꼭 온라인으로 구입하시고 바로 구매하시고 바로 드림 또는 나우드림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.